페이스북 트위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홈으로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강원 영월군 운학1리 명예이장 위촉

페이스북 트위터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1일 강원 영월군 무릉도원면 운학1리에서 최명서 영월군수,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안충선 이장과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이장으로 위촉됐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하 부회장과 주요 참석자들은 마을 내 ‘삼돌이문화센터’에 구축된 U+tv 아이들나라, U+우리집AI, U+IoT 등 LG유플러스가 지원한 서비스 시연을 관람했다.

삼돌이문화센터는 지난 6월 마을 폐교를 재건축해 주민과 방문객들이 이용하도록 개소한 시설이다. LG유플러스 AI와 IoT 서비스 지원으로 말 한마디로 조명과 TV 원격제어는 물론 도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 대처 가능한 방범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LG유플러스의 통신 서비스가 운학1리를 보다 살기 편한 곳, 찾아오고 싶은 곳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운학1리가 활력 넘치는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명예이장으로서 관심 갖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농협중앙회와 함께 지난해 10월 운학1리를 ICT융복합사업 시범마을 1호로 선정하고 U+마을방송, 방범용 CCTV, 마을회관 인터넷 및 U+tv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운학1리 아동청소년 서울 초청,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의료진과 연계한 성인병 건강검진, 마을 환경정화 봉사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전개 중이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보배 기자 / bizbobae@ceoscore.co.kr]

김보배 기자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