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트위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홈으로

성윤모 산업부 장관, 12일 UAE 방문…장기정비계약 수주 지원

페이스북 트위터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산업·에너지 분야 협력 강화를 추진한다.

산업부는 성 장관이 오는 12∼15일 UAE를 방문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3월 문재인 대통령의 UAE 방문 당시 양국 간 논의된 다양한 협력 사업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고자 마련됐다.


성 장관은 칼둔 칼리파 알 무바라크 아부다비 행정청장, 술탄 알자베르 국무장관 등 UAE 주요 인사를 면담한다.


한국 기업의 UAE 플랜트 사업 수주, 2020 두바이 엑스포 참가,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 제3국 공동 진출, 스마트그리드 공동사업, 바라카 원전 협력 방안 등을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성 장관은 바라카 원전 건설 현장을 방문해 바라카 원전사업의 성공적인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근로자를 격려할 예정이다. 


성 장관은 UAE 정부가 주관하고 모하메드 알나흐얀 아부다비 왕세제 등 각국 최고위급 인사가 참석하는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 개막식에도 한국 정부 대표로 참석한다.


이 행사를 계기로 열리는 ‘세계미래에너지서밋 전시회’ 한국관을 찾아 한국 에너지기업의 해외 진출도 지원할 계획이다.


[CEO스코어데일리 / 유영준 기자 / yjyoo@ceoscore.co.kr]

유영준 기자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