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트위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홈으로

[알림] '제6회 딜로이트-CEO스코어 정책포럼' 이달 24일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CEO스코어는 한국 딜로이트 그룹과 오는 10월 24일(木) 서울 여의도 콘래드서울 3층 그랜드볼룸에서 ‘기업현장에서 AI성공을 위한 조건과 과제’를 주제로 ‘제6회 딜로이트-CEO스코어 정책포럼’을 개최합니다.

올해로 여섯 번째 열리는 딜로이트-CEO스코어 정책포럼은 사회경제적 주요 이슈에 관한 정책적 시사점과 경제 주체들의 대응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입니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현실이 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화두인 ‘AI(인공지능)'입니다. AI 도입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신사업 발굴은 이제 모든 기업의 절체절명의 과제로 부상했습니다. 세계적인 경영컨설팅 업체 딜로이트도 올해 최고의 화두로 ‘AI’를 꼽았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기업 현장에서 AI를 성공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방법론을 심층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이날 포럼은 오후 2시 홍종성 한국 딜로이트 그룹 대표의 개회사로 시작합니다. 모두 6개 주제발표가 진행됩니다. 첫 주제발표는 김정회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융합정책관이 정부의 AI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책과 향후 지원 계획을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정부의 AI 산업 육성 정책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 번째 주제발표는 Amberjit Endow 딜로이트 아시아 Analytics & Cognitive Offering 리더가 ‘Re-invention in the Age of Humans with Machines'라는 내용으로 세계 AI와 자동화 솔루션 도입 현황과 글로벌 트렌드를 전달합니다.

세 번째 발표에서는 민세훈 딜로이트 컨설팅 파트너가 ‘국내 AI 도입 현황 및 한국기업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AI 도입, 활용 상의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국내 AI 시장 동향과 기업 도입 사례, 기업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AI를 도입하기 위한 방법론을 설명합니다. 이어 네 번째 주제발표에서는 최재섭 삼성SDS AI사업 총괄 상무가 AI를 도입한 기업들의 성공사례와 AI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기 위한 필요한 조건을 현장의 목소리로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다섯 번째 발표에서는 김석태 딜로이트컨설팅 파트너가 ‘인공지능 활용 기회 및 한계를 고려한 실행 전략’이라는 주제로 기업들이 궁금해하는 AI 실행 전략을 소개합니다. 마지막 주제발표에서는 양진희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AI-DataBiz 셀 차장이 선진 금융 환경을 구현한 하나은행의 사례를 통해 AI가 바꿀 미래 금융의 모습을 그립니다.

CEO스코어와 공동으로 포럼을 진행하는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160여 년 역사에 31만 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세계 최대 회계·경영자문 그룹인 딜로이트 투쉬 토머츠의 한국 회원사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및 공공부문 고객을 위한 회계감사, 세무자문, 재무자문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참가신청은 성명, 회사명, 부서, 직급, 휴대폰 번호 등을 적어 오는 10월19일 오후 6시까지 포럼사무국(☎070-4888-4740, 02-6941-0991) 또는 이메일(ceoscore@ceoscore.co.kr)로 하시면 됩니다. 행사 관련 자료는 현장에서 제공합니다.

 

포럼 사무국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