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그룹, 신촌역 인근 최저가 '장기임대주택' 추진

지상 35층, 700여가구 규모

SM그룹 신촌역사가 구상중인 역세권 장기임대주택 조감도. <사진제공=SM그룹>


SM그룹 건설부문이 서울 신촌역 인근에 저가 '장기임대주택'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신촌역 인근 유휴지를 활용해 지상 35층 규모, 700여가구의 장기임대주택을 건립하기로 하고, 관계 기관과 함께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2030세대들을 위한 주거공간이 현실을 따라가지 못한다는 여건을 감안, 최대 85㎡(25평형)로 확대 공급한다는 것이 SM그룹의 복안이다.

SM그룹은 젊은세대를 위한 장기임대주택 사업 추진이 회사의 새로운 도전인 만큼 주변시세 대비 최저가이자 저렴한 보증금(1억5000만~2억원선)으로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SM그룹은 이와 함께 지금까지와는 다른 임대주택 개념을 도입해 최고의 설계와 시공, 내부 인테리어 등 기존 일반 분양주택에 비해 손색없는 주거공간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주거환경 보호와 세대간 독립성 확보, 영유아 육아공간과 알파 공간 확보 등 젊은 세대 니즈를 아우르는 공간 활용 방안을 구상중이다.

SM그룹 관계자는 "2030세대의 주거환경 문제와 주거공간의 부익부 빈익빈이 심해지고 있는 현실을 고려해 성공적인 역세권 장기임대주택 공급을 위한 기획 및 사업성 검토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며 "현재 그룹 건설부문 계열사를 통해 다양한 모델을 개발·연구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SM그룹 건설부문은 정부의 임대주택 정책에 부응해 현재 전국 각지에서 임대주택 7000여가구를 공급하는 등 서민 주거안정에 기여해 오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