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북가좌6구역 재건축사업 출사표…'드레브 372' 제안

100% 판상형 구조, 다양한 주거 형태 등 최적의 단지 설계

DL이앤씨가 제안한 드레브 스카이 프라이빗 스파. <사진제공=DL이앤씨>


DL이앤씨가 서울 서북권의 대표 단지인 북가좌6구역 재건축정비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 DL이앤씨는 이번 수주를 위해 국내외 최고급 랜드마크 주거를 표방하는 단 하나의 브랜드 '드레브 372'를 제안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DL이앤씨는 올해 상반기 정비사업 수주 실적 1위의 성과를 바탕으로 북가좌6구역을서북권을 넘어선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로의 만드릭 위해 드레브 372를 제시했다. 드레브 372는 프랑스어로 '꿈의 집'을 뜻하는 '메종드레브(Maison Du REVE)'와 북가좌6구역을 상징하는 고유한 번지수 372가 결합된 것이다.

DL이앤씨는 세계적인 거장 7인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한다. 이들 파트너는 △미국 라스베가스의 5성급 호텔 벨라지오 및 두바이 국제금융센터(DIFC) 등 세계적 랜드마크를 설계한 글로벌 설계그룹 저디사 △설치예술의 명가 완다 바르셀로나 △글로벌 조명 디자인 스튜디오 램버트&필스 등이다.

또 DL이앤씨는 모든 가구가 각각의 조망을 누릴 수 있도록 1970가구 전체를 100% 판상형, 100% 남향, 100% 조망형으로 배치시킨다. 특히 단지 주변의 불광천뷰와 공원뷰, 한강&DMC뷰 조망 가능 가구수를 대폭 늘린 단지 배치를 계획했다.

이와 함께 전 가구 평면을 기본 4베이(Bay)에서 6베이까지의 판상형 구조로 적용한다. 펜트하우스를 비롯해 개인정원이 제공되는 테라스하우스, 한 가구가 3개층으로 구성되는 트리플 테라스하우스까지 다양한 주거 형태를 적용한다.

드레브 372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도 들어선다. △조망을 만끽하며 운동할 수 있는 스카이 피트니스 △한강을 바라보며 피로를 풀 수 있는 스카이 프라이빗 스파 △파노라마뷰가 펼쳐지는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한강조망권을 영구히 누릴 수 있는 스카이 라운지가 조성된다.

지상에도 365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워터파크를 비롯, 복층형 실내골프장, 프리미엄 스크린 골프장, 프라이빗 영화관, 개인 독서실, 키즈빌리지 등이 조성된다. 단지 중앙에는 약 4만㎡(1만2000평) 규모의 초대형 공원이 들어선다.

단지 설계 및 상품 제안 외에도 조합원의 이익을 위해 사업조건도 내걸었다. △조합원 분담금 100% 입주 2년 후 납부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세대당 1000만원 책정 △조합원 분양가 최소 60% 이상 할인 △추가 분양수입 817억원+@ 확보 △환급금 계약시 100% 지급 △조합원 특별제공품목 1+1 동일제공 △브랜드 선택제 등 7가지 항목이다.

또 20가지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골든타임 분양제 적용 △확정공사비 △공사 부산물 수익의 조합 귀속 △아파트 및 상가 미분양 시 100% 대물변제 △분양 수입금 내 기성불 조건 △주거품질 명장제도 운영 △계약이행보증 설정 △조합 제시안 대비 변동 없는 사업약정서 및 도급계약서 작성 등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북가좌6구역은 풍부한 인프라와 광역 교통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서울 서북권의 핵심 주거지역으로 손꼽히는 곳"이라며 "DL이앤씨가 그간 축적해온 건설 노하우와 주거품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주거 가치를 실현시킴으로써 드레브 372를 차세대 대표 랜드마크 아파트로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