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방배그랑자이', 24일 입주 시작

최고 20층, 8개동, 총 758가구 규모
"방배동 대표할 랜드마크 자이 아파트"

방배그랑자이 입구. <사진제공=GS건설>
방배그랑자이 입구. <사진제공=GS건설>


GS건설은 방배동을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인 '방배그랑자이'가 24일부터 입주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방배그랑자이는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1028-1, 2번지 일원에 최고 20층, 8개동, 총 758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선호도 높은 전용 59m², 74m², 84m²가 일반공급됐으며, 중층(7층) 이상 물량이 115가구(45%)로 기존 정비사업보다 선택의 폭이 컸다. 평형별 일반분양 가구는 △59m² 77가구 △74m² 53가구 △84m² 126가구다.

방배그랑자이는 자연친화적인 입지가 두드러지는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실제 지난 6월 사전 점검에서 공개된 단지 내 조경시설은 매봉재산과 우면산을 단지 내로 연결하는 특화 조경인 '천년의 숲'을 필두로 숲세권 입지를 잘 활용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자이안센터에 들어서면 대형 피트니스센터가 눈에 띄며, 프리미엄 독서실과 북카페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췄다. 또 호텔식 스파·사우나, 실내 영화관, 실내골프연습장, 클라이밍이 가능한 다목적 체육관 등 특색 있는 커뮤니티가 들어섰다.

특히 재건축 단지로는 보기 드물게 전용면적 59㎡ 타입에도 포베이(4Bay)가 설계됐다. 또 단지는 가구마다 시스템에어컨 3개소가 기본 제공된다. 천연 대리석 거실 아트월, 유럽산 욕실타일, 독일 라이히트(Leicht)사 주방가구 등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여기에 단지는 GS건설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미세먼지 걱정없는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 시스클라인(Sys Clein)이 도입됐다. 시스클라인은 기존 전열교환기 방식의 외기 환기 공기 순환방식에 기존 이동형 공기청정기의 강력한 공기정화 기능을 더한 차세대 공기청정 시스템이다.

이번 단지에는 통합 빌트인 시스템 형태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으로 세대 내 환기 및 공기청정 기능을 모두 갖춰 공간 활용성까지 높였다.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 실내 공기 오염을 파악해 자동으로 작동한다.

GS건설 관계자는 "방배그랑자이에 자이 브랜드만의 특화 설계와 차별화 계획을 적용,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