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 논문·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주택도시금융연구원 논문·아아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 논문·아아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HUG>

주택도시보증공사는 '2021년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 논문·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주택·도시·금융 분야의 연구 지원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아이디어를 개발하고자 개최된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31일까지며,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과 관련 연구자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대상은 주택시장·주택정책·주택금융·도시재생·거시경제·주택도시보증·주택도시기금 등을 주제로 한 연구논문이다. HUG 업무와 연계한 주택·도시·금융 분야의 공공 데이터를 활용해 국민 실생활의 편의를 높이는 아이디어도 접수 받는다.

선정된 논문에는 최우수 1건 500만원, 우수 2건 200만원의 연구지원금이 지급된다. 추가 심사를 거쳐 공사 학술지 '주택도시금융연구'에도 논문이 게재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에는 최우수 1건 50만원, 우수 2건 30만원을 포상금으로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형택 HUG 사장은 "주택·도시·금융을 주제로 한 우수 연구논문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공사 업역과 관련된 분야의 연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솜이 기자 / cotton@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