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2기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는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멘토링을 통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
게임부터 애니·굿즈·화장품까지…넷마블의 ‘쿵야’ IP 활용법
넷마블이 ‘쿵야’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작 게임부터 애니메이션, 굿즈, 화장품 등을 줄이어 선보이고 있다. ‘쿵야’는 넷마블이 2003년 선보인 캐릭터로 게임 ‘야채부락리’, ‘쿵야 어드벤처’, ‘쿵야 캐치마인...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15일 전세계 출시
넷마블은 캐주얼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를 오는 15일 전세계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넷마블 자체 지식재산권(IP) ‘쿵야’를 기반으로 한 ‘머지 쿵야 아일랜...
넷마블, 사익편취 규제 대상 기업 18곳…그룹사 절반 이상
지난해 말 공정거래법 개정 이후 넷마블 그룹 전체 기업 30곳 중 사익편취(일감몰아주기) 규제 대상 기업은 18곳으로 나타났다. 그룹사 절반 이상이 공정거래위원회의 감시를 받게 됐다. 10일 기업데이터연구소 ...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대형 옥외광고 게재
넷마블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의 대형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동 파르나스 미디어타워에 게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게재한 광고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 게임성에 중점을 둔 광고다. 쿵야...
‘재택근무 끝’ 게임업계, 신작 출시 힘준다
주요 게임업체들이 코로나19 기간 시행했던 재택근무를 종료하고 ‘전직원 사무실 출근’ 체제로 전환했다. 대면 근무가 시작되면서 각 게임사들은 업무 효율성을 높여 신작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8일...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애플 디자인 어워즈 혁신 부문 수상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올해 ‘애플 디자인 어워즈’에서 ‘혁신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매년 애플 세계개발자컨퍼런스(WWDC)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애플 디자인 어워즈’...
마브렉스, ‘웹3 코리아 2022’서 MBX 생태계 소개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웹3 코리아 2022(Web3 Korea 2022)’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가해 ‘마브렉스가 그리는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소개했다고 3일 밝혔다. ‘웹3 코리아 2022’는 ...
넷마블, 제 11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재도약하는 해 될 것"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서울 구로구 지타워컨벤션에서 제 1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넷마블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2조5069억원, 영업이익 1510억원, 당기순...
“신작경쟁 치열”…게임업계 3N, 1분기 성적표는 ‘맑음’
작년 아쉬운 성적표를 받은 게임업계 3N(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이 올해는 다양한 신작을 선보이며 실적 개선에 나선다. 먼저 넥슨은 1분기 작년과 비슷하거나 주춤한 성적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지난 2...
넷마블, 블록체인 기술 회사 '오지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블록체인 기술 회사 오지스(대표 최진한)와 MBX 생태계 내 기술 및 사업적 시너지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오지...
넷마블,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 ‘MBX’ 구축 속도…‘MBX 월렛’서비스도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자체 기축통화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MBX’와 ‘MBX 월렛’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MBX는 클레이튼(Klaytn) 메인넷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로,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