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ISO 4대 주요 인증 획득…"ESG 경영 실현"

▲ⓒ지난 8일 KT&G 대전본사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서 송동옥 KT&G 생산관리실장, 송지영 KFQ 대표, 김태섭 KT&G 생산부문장, 허경욱 KFQ 인증원장(왼쪽부터 순서대로)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KT&G>

KT&G는 전국 5개 공장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KT&G는 신탄진, 영주, 광주, 김천, 천안공장에서 ISO 4대 주요 인증(에너지‧환경‧안전‧품질경영시스템)을 보유하게 됐다.

이를 기념해 지난 8일 KT&G 대전본사에서 인증서 수여식이 개최됐다. 김태섭 KT&G 생산부문장, 송지영 한국품질재단(KFQ)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G는 ISO 50001 인증서를 받았다.

ISO 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에너지 경영시스템 표준규격이다. 에너지 절감과 효율 향상활동 등 관리체계와 지속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KT&G는 부서별 에너지 목표 수립을 통한 실행력 제고, 주요 에너지 분석을 통한 절감 우선순위 도출 및 평가 프로세스 구축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 올해 상반기 KT&G는 중장기 환경경영 비전을 담은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한 바 있다.

KT&G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이어가는 등 기후변화 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수정 기자 / ksj0215@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