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에너지, 미국 페어뷰 발전소 지분 인수 완료

펜실베이니아 소재 1055MW 규모 천연가스 복합화력발전소

미국 페어뷰 발전소 전경. <사진제공=DL에너지>

DL에너지(대표 전병욱)가 미국 페어뷰 천연가스 복합화력발전소 지분 인수를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DL에너지는 작년 12월 발전소 지분 25%에 대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한 이후, 3월 초 미국 연방 에너지 규제 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최종 인수절차를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는 2019년 나일즈 천연가스 복합화력발전소 투자에 이은 DL에너지의 두 번째 미국 복합화력발전소 인수다. DL에너지는 이번 인수를 통해 국내 에너지 업계 최초로 선진 민자발전 시장인 미국에서 복수의 가스복합화력 발전소 자산을 확보했다.

2019년 12월 상업운전을 시작한 페어뷰 발전소는 펜실베이니아주에 위치한 1055MW(메가와트)급 천연가스 복합화력발전소다. 약 100만 가구 이상이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을 생산할 수 있으며, GE의 최신 기종 발전 주기기를 사용해 열효율이 뛰어나다.

DL에너지는 2013년 12월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 14개 발전소, 총 6.9GW(기가와트) 발전용량을 확보했다. 이 중 약 77%인 5.3GW가 해외 발전용량이다. 회사는 미국과 호주 등 선진 시장뿐 아니라 개발도상국가인 파키스탄·방글라데시·요르단·칠레 등에도 진출하고 있다.

전병욱 DL에너지 대표이사는 "DL에너지는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민자발전 디벨로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미국 민자 발전시장에서 수익성과 안정성이 기대되는 좋은 자산을 선별해 투자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