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hy와 플라스틱 재활용 MOU…ESG 협력 강화

폐플라스틱으로 기능성 재활용 합성수지 생산
에어컨·냉장고·공기청정기 등에 활용

금호석유화학과 hy가 플라스틱 재활용 관련 MOU를 체결하고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윤성 hy 생산부문장, 조성찬 hy 경영지원부문장, 김병진 hy 대표,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 박준경 금호석유화학 영업본부장, 고영훈 금호석유화학 중앙연구소장. <사진제공=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대표 백종훈)은 hy와 플라스틱 재활용 관련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hy가 생산하는 야쿠르트 등 폐플라스틱 음료 용기를 금호석유화학의 합성수지 제품인 PCR PS의 원료로 활용하게 된다. 고객이 사용한 용기는 물론 제품 생산 단계에서 발생한 불량 용기를 수거해 압착·분쇄·세척·건조 후 기능성 합성수지 제품 원료로 사용된다.

금호석유화학은 hy로부터 수거 및 선별 과정을 거친 원료를 지속적으로 공급받아 안정적인 제품 생산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재활용을 통해 생산된 합성수지 제품은 국내 대형 가전 기업의 에어컨·냉장고·청소기·공기청정기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금호석유화학은 최근 고객 가전업체와의 제품 테스트를 마무리했으며, 향후 재활용 제품을 통한 기업 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양사가 함께 효율적 자원 활용을 통한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 점을 환영한다”며 “금호석유화학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ESG정책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