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장세욱 부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박진우 첫 여성 사외이사 선임  
친환경 철강 체제 전환 선도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 25일 서울 수하동 본사 페럼타워에서 열린 68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경영실적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동국제강>

동국제강(대표 김연극·장세욱)은 25일 서울 중구 을지로 페럼타워 본사에서 제 6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사내이사로 장세욱 부회장을 재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별도기준 매출액 6조8617억원·영업이익 7851억원·당기순이익 3013억·부채비율 118%·신용등급 상향 등 2021년 주요 경영 성과를 주주들에게 IR방식으로 직접 발표하고 질문에 답했다. 회사 경영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주주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16년부터 시행해 온 방식이다.

장 부회장은 영업보고를 통해 친환경 철강 체제 전환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장 부회장은 “동국제강은 탄소배출량 절감에 탁월한 ‘전기로’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회사”라며 “친환경 시대에 적합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전기로 기술 고도화·친환경 컬러강판 생산공정 구축·친환경 제품 확대 등을 통해 미래 철강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또 동국제강은 신임 사외이사로 박진우 연세대 신소재공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박진우 교수는 동국제강 첫 여성 임원이다. 기술 분야 전문가로 동국제강의 철강 본원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됐다.

한편 동국제강은 이날 주총에서 2021년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승인 △이사 보수 한도 승인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승인 등 총 4개 안건을 의결하고, 주당 400원의 현금 배당을 승인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