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엔투비와 업무협약…2차 공급사 ESG 경영 개선

ESG 진단 평가지표 개발, 맞춤형 ESG 교육, ESG 컨설팅 등

KCC글라스 구매 임원인 신오수 이사(왼쪽)와 이유경 엔투비 대표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CC>

KCC글라스(회장 정몽익)는 포스코그룹 계열사인 '엔투비'와 '좋은친구 홈씨씨(HomeCC)'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차 공급사(중소 협력사)에 대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개선 활동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CC글라스에 납품하는 2차 공급사의 ESG 경영 현황을 진단하고 교육 및 개선 활동을 지원한다. KCC글라스의 ESG 경영 기준에 부합하는 공급망 관리 수준의 고도화를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KCC글라스의 ESG 경영이념인 '환경과 함께하는 기업, 사람을 존중하는 기업, 신뢰받는 기업'을 실천하기 위한 ESG 경영 활동의 일환이다.

KCC글라스는 MRO(소모성 자재 공급) 전문기업인 엔투비를 통해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 인테리어’의 운영에 필요한 △설비부품 △전기자재 △공구·용접물품 △소모성화학제품 등을 2차 공급사로부터 구매하고 있다.

KCC글라스와 엔투비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올해 연말까지 2차 공급사에 대해 △ESG 진단 평가지표 개발 △맞춤형 ESG 교육 실시 △ESG 컨설팅 △ESG 경영 개선 지원 등을 진행한다.

또 KCC글라스는 향후에도 지원 대상 확대와 지원 프로그램의 다변화 등을 추가로 실시해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ESG 경영의 실천을 위해서는 당사의 노력뿐 아니라, 공급망 내 다양한 협력사의 참여와 노력이 함께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ESG 경영에 대한 협력사의 동참을 이끄는 한편, 역량 있는 협력사가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함께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