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한이야기'에 갤럭시 S22가?... 삼성전자-넷플릭스 협업

60초 분량 에피소드 영상... 유튜브 등 통해 글로벌 공개
1억 800만화소∙AI 기술 기반의 나이토그래피 기능 강조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의 시즌4 파트2 방영을 앞두고 공개된 삼성전자와의 협업 영상 스크린샷.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지난 22일 넷플릭스와 협업해 갤럭시 S22 울트라의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 기능을 소개하는 에피소드 동영상을 전세계에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영상은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 시즌4 파트2 방영을 앞두고 공개됐다. '기묘한 이야기'는 2016년 시즌1이 공개된 이후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넷플릭스의 대표 오리지널 드라마다.

총 60초 분량의 영상은 3명의 청소년이 늦은 밤에 자전거를 타고 '기묘한 이야기 시즌4'의 관람 파티로 향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 가운데 한 소녀가 뒷주머니에 넣은 갤럭시 S22 울트라에 의도치 않게 '기묘한 밤'의 장면이 담긴다. 이어 기묘한 이야기의 대표적인 괴물 '마인드 플레이어'를 상징하는 붉은 번개와 천둥에 이어, 또 다른 대표 괴물 '데모고르곤' 등이 잇따라 촬영된다. 무사히 파티 장소에 도착한 소녀가 갤럭시 S22 울트라에 담긴 화면을 보고 얼굴을 찌푸리는 것으로 영상은 마무리된다.

실제로 이 에피소드 영상에 등장하는 세로 영상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더 많은 빛과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센서와 1억8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가 탑재된 갤럭시S22 울트라로 촬영해 편집된 것이다.

삼성전자는 2019년부터 넷플릭스와 협업하고 있으며, 지난 2월에는 온라인으로 개최된 갤럭시 S22 언팩 행사에서 인기 드라마 '브리저튼(Bridgerton)'을 패러디한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편은지 기자 / silver@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