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2022년 항공우주논문상 공모전 개최

항공우주 미래를 이어갈 인재 육성 공모전

KAI 2022 항공우주논문상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KAI>

한국항공우주산업(대표 안현호, 이하 KAI)가 누리호와 KF-21의 미래를 이어갈 인재 육성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KAI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등이 후원하는 ‘2022년 항공우주논문상 공모전’은 대학(원)생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다. 논문 접수는 8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다.

주요 모집분야는 △정책·경영 △기계·엔진 △재료·소재 △전자·전기다. 최우수상(2명)은 KAI CEO상 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500만원이 주어진다. 우수상(2명)은 상금 400만원, 장려상(5명)은 상금 300만원이 지급된다. 최우수상 논문지도 교수(2명)를 대상으로 특별상 상금 300만원도 수여한다.

수상 논문의 주저자는 당사 채용 전형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의 특전을 받을 수 있다. 논문 심사는 전문성과 공정성이 인증된 한국항공우주학회에서 진행한다. 수상자는 11월 초 KAI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고, 수상식은 11월 말에 진행할 예정이다.

안현호 KAI 사장은 “학생들이 도전적이고 창의적 연구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항공우주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논문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