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 쓰리빌리언과 유전자치료제 개발 협력

인공지능 혁신기술 활용해 시너지 창출 기대

한성수 코오롱인더스트리 미래기술원장(왼쪽)과 금창원 쓰리빌리언 대표(오른쪽)가 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인더스트리 미래기술원이 지난 1일 바이오기업 쓰리빌리언과 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전질환에 대한 데이터 공유 및 연구 정보 공동 활용, 연구개발 아이템 공동 연구 가능성 검토, 전문 인력 및 학술 정보 상호 교류 등을 추진한다.

쓰리빌리언은 인공지능기술과 축적된 대규모 유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7000여종 이상의 유전질환 유전자 검사를 제공하는 회사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술을 통해 신약 물질 발굴 및 안전성 예측 등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고 있다.

향후 양사는 치료제 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신규 유전자치료제로 쓰일 수 있는 후보 물질을 발굴하고, 발굴 과정의 효율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한성수 코오롱인더스트리 미래기술원장은 “이번 협약은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에서 또 하나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코오롱이 보유하고 있는 유전자치료에 대한 R&D 경쟁력과 쓰리빌리언의 인공지능기술을 토대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