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실비아헬스, 포괄적 업무 협약 체결

정규완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오른쪽)이 고명진 실비아헬스 대표이사와 ‘고령자의 인지기능 향상 및 치매 예방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MOU)’을 기념하는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해상>

현대해상은 매년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실비아 운영사인 실비아헬스와 지난 19일 ‘고령자의 인지기능 향상 및 치매 예방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해상은 자사 헬스케어 서비스인 ‘하이헬스챌린지’ 고객을 대상으로 실비아헬스의 고령자 인지기능 향상 콘텐츠 및 치매 전문가의 비대면 인지기능 평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디지털을 통한 치매 예방 효과를 검증해 보고 나아가 건강증진형 치매 보장 보험을 공동 연구해 나갈 계획이다.

정규완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은 “최근 고령자들의 디지털과 비대면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실비아헬스와의 이번 협력은 당사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하이헬스챌린지’를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영양·식단분석, 멘탈관리 등 다양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CEO스코어데일리 / 유수정 기자 / crysta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