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KOFR 금리 액티브 ETF’, 순자산 3조 돌파…상장 5개월 만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KODEX KOFR 금리 액티브 ETF’의 순자산이 상장 5개월 만에 3조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초 상장 4개월 만에 역대 최단기간 순자산 2조원을 돌파한 이 ETF는 15영업일 만에 또다시 1조원이 증가하며 새로운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삼성 KODEX KOFR 금리 액티브 ETF의 순자산은 3조200억원으로, 현재 국내 ETF 전체 622개 상품 중 3번째로 큰 규모다. 8월 말 전체 ETF 중 순자산 규모가 8위였던 이 ETF는 9월 초 전체 6위로 올라섰고, 9월 말 현재 전체 3위로 진입하는 등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해당 상품은 한국 무위험지표금리(KOFR) 지수의 수익률을 추종하는 국내 유일한 ETF다. KOFR은 익일물 국채·통안증권 담보부 금리로, 이 ETF는 매 영업일 기준으로 이자수익이 확정·누적돼 금리 변동에 따른 손실 위험이 거의 없다는 설명이다.

무위험지표금리를 추종하는 상품 특성상 상장 이후 손실이 발생한 날이 전무하다는 점이 부각됐다. 또 기초지수 대비 수익률이 높아 최근 개인 투자자들의 장내 거래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KODEX KOFR 금리 액티브 ETF는 기관들이 장내외에서 대규모 단기 자금을 거래하고 있을 뿐 아니라 개인 투자자들의 장내 투자가 크게 늘어나며 급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개인 1개월 누적 순매수는 312억원에 달했으며 총 누적 순매수는 473억원 규모다. 금리 상승 흐름이 지속되는 가운데 불확실한 시장 방향성에 당분간 자금을 ‘파킹’하기 원하는 개인투자자들에게 맞춤형 상품으로 본격 활용되고 있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KODEX KOFR 금리 액티브 ETF는 금리인상이 즉각 반영되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투자를 망설이고 있는 투자자에게 가장 쉽고 편한 현금 관리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지원 기자 / easy910@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