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2년 연속 ESG평가 최고등급 획득

KB국민카드는 2022년 하반기 서스틴베스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2년 연속 ‘AA등급’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3개 평가부문을 14개 영역으로 세분화했다. 국민카드는 환경 혁신활동, 고객관리, 주주의 권리, 정보의 투명성 확보 측면에서의 노력을 인정받아 전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

국민카드는 환경 부문(E)에서 KB금융그룹의 핵심 ESG전략인 KB Net Zero S.T.A.R(2050 탄소중립추진)를 바탕으로 KB페이와 연계한 모바일 전용카드와 ‘그린카드’, ‘EVO티타늄카드’, ‘Green Wave 1.5℃카드’ 등 녹색소비에 혜택을 제공하는 ESG 특화 상품을 출시했다.

사회 부문(S)에서는 국내외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퓨처나인(FUTURE9)’을 통해 신생 창업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데이터 루트’ 서비스를 통해 매출 빅데이터 자료를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무상 제공하고 있다. 지배구조 부문(G)에서도 주주권리보호, 이사회, 감시기구, 내부통제, 공시 등 모범적인 지배구조 구현을 위해 노력 중이라는 설명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2년 연속 최고등급 획득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의 ESG 핵심 전략을 이행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및 사회적인 ESG 확산을 지원하는 역할에도 더욱 충실히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기율 기자 / hkps099@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