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춘천 ‘골프장·수목원’ 고급화 추진…3천억 투자 예고

올해 1분기 한화호텔앤리조트로부터 운영사업 양수
사업영역 확대 및 프리미엄 개발 추진
환경영향평가 초기 단계

한화솔루션이 올해 초 한화호텔앤드리조트로부터 운영사업을 양수한 제이드팰리스(골프장)와 제이드가든(수목원)의 고급화 작업에 돌입했다. 이 작업에는 3000억원이 넘는 금액이 투입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화솔루션은 강원도 춘천시 소재 제이드팰리스와 제이드가든의 개발을 위해 환경영향평가 변경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환경영향평가는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계획을 허가할 때에 해당 사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미리 평가해 해로운 환경영향을 피하거나 제거 또는 감소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다.

제이드팰리스 골프 코스 모습. <사진=한화리조트 홈페이지 캡처>

한화솔루션은 고급화를 위해 제이드팰리스에는 약 25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 골프장은 ‘한화클래식 골프대회’가 개최되는 곳으로 2004년 9월 준공 후 18홀로 조성돼 운영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이후 골프가 인기를 끌면서 내장객이 늘자 회원 우선 예약정책을 실시했고, 그 결과 회원 내장객이 △2020년 1만8135명 △2021년 2만150명 △2022년(예상) 2만944명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경기 진행에 따라 티오프(tee-off, 티잉 그라운드에서 스트로크를 시작하는 것) 대기 시간이 길어졌다. 이에 한화솔루션은 ‘클리프하우스’라는 편의시설을 마련하기로 했다. 일종의 휴게 공간으로 식음료 등을 판매할 예정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면서 식음료 판매에 따른 매출도 기대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제이드가든 내부 전경. <사진=한화리조트 홈페이지 캡처>

제이드팰리스 바로 옆에 조성된 수목원인 제이드가든에는 더 많은 금액을 투자할 예정이다. 투입 예정금액은 약 2900억원이다. 제이드팰리스와 제이드가든 북쪽으로 남는 유휴부지에 숙박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반경 2㎞ 안에 관광지로 유명한 자라섬이 있고 사업지구는 경춘선 ‘굴봉산역’과도 가까워 숙박객 유치에 유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총 3000억원이 넘는 금액을 골프장과 수목원의 고급화에 사용할 계획이다. 앞서 한화솔루션은 올해 1분기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615억원을 주고 제이드팰리스와 제이드가든의 운영사업을 양도받은 바 있다.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였다.

투자금액은 향후 변동 가능성이 있다고 한화솔루션 측은 설명했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현재 환경영향평가 단계로 투자 금액은 변동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화솔루션의 투자재원은 넉넉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 3분기 말 기준 한화솔루션의 연결 기준 현금및현금성자산은 2조2253억원, 이익잉여금은 5조639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3분기(7~9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3조365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0.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95.3% 늘어난 3484억원을 기록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윤선 기자 / ysk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