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갑 HD현대 회장 “새해 키워드는 기술·환경·조화”

친환경, 디지털, 안전에 초점·GRC 통해 기술 혁신
권 회장 “2023년은 새로운 50년을 시작하는 의미 있는 한 해”

권오갑 HD현대 회장. <사진제공=HD현대>

권오갑 HD현대그룹 회장이 내년 키워드로 ‘기술·환경·조화’를 제시하고 핵심 역량을 강화해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대응하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권 회장은 30일 신년사를 통해 “2023년을 시작하는 지금, 우리는 모든 분야에서 변화의 한가운데에 서 있다”며 “변화의 시대에 우리는 어떤 생각과 자세를 가져야 할지 많은 고민이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권 회장은 내년 ‘기술·환경·조화’로 제시하고 더 강하고 단단한 조직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권 회장은 기술에 대해 “우리의 핵심가치로 내년에도 가장 중점을 둬야할 키워드”라며 “우리가 지향하는 기술개발은 친환경, 디지털, 안전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단순히 기술의 진보를 넘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올해 입주한 신사옥인 GRC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권 회장은 “GRC는 우리 그룹의 기술 컨트롤타워로써 기술의 혁신을 반드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영위하고 있는 사업의 모든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도 더욱 가속화 시켜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환경에 대해서는 “글로벌 에너지 공급망의 불안정이 가속화되고 있고, 탄소중립의 요구도 점점 거세지고 있다”며 “각 회사마다 환경전담 조직을 더 강화하고, 기업활동의 전 분야에서 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겨울철 실내 온도를 낮추는 것에서부터 주변의 불필요한 전기 소모를 줄이는 일까지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부터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생산현장 구석구석까지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에 모든 임직원이 동참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권 회장은 조화에 대해 “우리가 속한 사회와의 아름다운 조화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협력업체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노력도 반드시 필요하고, 우리 계열사 간 조화를 통한 시너지 창출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권 회장은 “2023년은 우리에게 새로운 50년을 시작하는 의미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안전한 사업장을 만드는 데도 인적·물적 투자를 아끼지 말고 중대재해 없는 2023년이 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각별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