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현대삼호중공업 상장 추진 계획 철회

IMM PE 보유 현대삼호중공업 주식 전량 매수
주식시장 침체로 제대로 된 가치 평가받기 어려워

현대삼호중공업이 건조한 LNG 운반선. <사진제공=한국조선해양>

한국조선해양이 사모펀드 IMM PE가 보유한 현대삼호중공업 주식을 전량 매수하기로 결정하면서 현대삼호중공업의 상장을 추진하기 않기로 했다.

한국조선해양이 사모펀드 IMM PE(트리톤1호 유한회사)가 보유한 현대삼호중공업 주식 464만7201주를 매수하기로 했다고 3일 공시했다.

IMM PE는 2017년 7월 한국조선해양과 현대삼호중공업 상장을 조건으로 현대삼호중공업 주식을 인수하는 지분투자 계약을 체결했는데 최근 이 계약을 종료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합의에 따라 한국조선해양은 이달 중으로 IMM PE가 보유한 현대삼호중공업 주식을 주당 8만8157원에 매수할 예정이다. 취득 금액은 4097억원이며, 매수 대금은 현금 2667억원과 1430억원 상당의 현대중공업 주식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지난해 3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나타나고 있지만 주식시장 침체로 인해 상장으로 인한 실익이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해석된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현재 주식시장에서는 상장을 추진하더라도 현대삼호중공업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해 양사간 합의로 계약을 종결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