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삼성금융통합앱 ‘모니모’ 통해 채권매매서비스 오픈

삼성증권은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앱인 ‘모니모’에서 채권매매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보험·증권·카드 통합앱 중 최초다.

모니모 내 채권매매서비스는 삼성증권 페이지로 자동 연결돼 진행되며 채권투자를 위해서는 삼성증권 계좌를 보유해야 한다. 삼성증권 계좌가 없는 고객의 경우 모니모 내에서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출시를 기념해 특판채권도 판매한다. 이는 AA등급인 현대캐피탈의 선순위 채권으로 세전 연 5.30%, 만기 3년의 월이표 채권이다. 금리는 이날 기준으로 추후 시장 상황에 따라 조건은 변동될 수 있다. 한도는 100억원이다.

특판 채권 외에도 모니모를 통해 최소 투자 단위 1000원으로 국공채와 A등급 이상의 우량 채권에 투자가 가능하다.

삼성증권은 고금리 트렌드에 늘어난 고객들의 채권투자 니즈에 맞춰 모니모에서도 고객들이 편리하게 채권에 투자할 수 있도록 기능을 신설했다는 설명이다.

삼성증권은 지난해 개인투자자들의 온라인 채권판매 규모만 2조원을 넘어서며 온라인플랫폼을 통한 채권매매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김상훈 삼성증권 디지털마케팅담당 상무는 “고금리 시대에 맞춰 채권 투자에 주목하는 투자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채권을 포함해 더욱 쉽고 편리한 자산관리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유수정 기자 / crysta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