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KAIST와 손잡고 ‘배터리 인재’ 직접 양성

화학·신소재 등 9개 분야 석박사 과정 대상 산학협력 프로그램 협약 체결
학위 취득 후 취업보장…전문인력 조기 확보

진교원 SK온 사장((왼쪽)과 이승섭 KAIST 부총장(오른쪽) 17일 오후 대전 유성구 KAIST본관 제 1회의실에서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인 ‘SKBEP’ 개설 업무협약식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 SK온>

SK온이 한국과학기술원(KAIST)와 손잡고 배터리 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력을 직접 육성한다.

SK온은 지난 17일 대전시 유성구 KAIST 본관 제1회의실에서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 ‘SKBEP’ 개설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양측은 국가 첨단 전략산업인 배터리 산업 발전을 위해 고급 공학 인력 양성이 시급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프로그램 개설에 뜻을 모았다.

SKBEP는 지원자들이 석·박사 과정 동안 KAIST에서 배터리 연구 관련 소정의 커리큘럼을 이수하며, SK온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는 산학협력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가을 학기부터 배터리 산업과 연관성이 높은 생명화학공학·화학·신소재·전기전자·전산·AI 등 총 9개 분야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석·박사 과정 지원자가 대상으로, 각 과정 합격 후 별도의 면접을 통해 해당 프로그램 대상자로 선발된다. 또한 학위 취득과 동시에 SK온 취업이 보장된다.

SK온은 선발된 학생들에게 등록금 및 별도의 개인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SK온은 현직 연구원과 학생들을 연계, 최신 배터리 기술 특강과 커리어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SK온은 이번 프로그램을 포함, 각 대학과의 산학 협력을 통해 인적자원 확보 노력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에는 성균관대·한양대·UNIST와 각각 산학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고, 연세대·한양대와는 산학협력센터 설립을 발표한 바 있다.

진교원 SK온 진교원 사장은 “SK온이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배경에는 탄탄한 연구개발 인프라가 자리하고 있다”며 ”SK온뿐만 아니라 한국 배터리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도 인재 양성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섭 KAIST 부총장은 "이번 협력은 다양한 전공 기반의 융합 연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배터리 기초 연구부터 셀, 공정, 시스템을 포함한 전 주기적인 연구가 가능한 융합형 글로벌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