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홍콩 운용사 CSOP와 기관투자자 대상 세미나

대신증권은 홍콩계 자산운용사 CSOP(China Southern Oriental Patron)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 중국 관련 투자 전략에 대해 “중국 내수 소비와 신성장동력 산업 중심으로 투자가 유효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중국 정부가 지난 13일 폐막한 양회에서 내수 수요 확장과 신성장동력 산업 구조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에 따른 전략이다.

이제충 CSOP 상무는 "중국 정부는 지속적인 경기부양을 목표로 하는 재정 지원을 강조하며 내수 소비와 민간 투자를 유도하는 정책적 방향을 세웠다"며 "신성장동력 산업 위주의 경제 성장 중요성을 강조한 만큼 과학기술과 첨단 테크놀로지, 그린 사회 전환 등을 중심으로 정부 지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CSOP 자산운용은 알리바바와 텐센트 등 홍콩에 상장된 시가총액 상위 30개 테크 기업에 투자하는 항셍테크 추종 ETF와 소비관련 테마에 투자하는 뉴차이나섹터 ETF 등을 대표 상품으로 꼽았다.

이와 함께 대신증권 리서치센터는 중국의 경기 회복이 투자에 미칠 영향에 대해 공유했다.

조승빈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자산배분팀장은 “중국은 제로 코로나 정책 철회 이후 경기 회복기대감이 높아지는 모습”이라며 “자산가격 상승 뿐 아니라 통화가치 상승으로 인한 투자 수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준필 대신증권 글로벌영업본부 본부장은 “중국의 투자 전략 방향과 해외 증시에 상장된 ETF 상품 소개를 들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반응이 좋았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유진 기자 / yujin@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