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 ‘(무)KB라이프 간편한 역모기지 종신보험’ 출시

KB라이프생명은 지난해 출시한 ‘역모기지’ 종신 상품에 간편 심사 기능을 더한 ‘(무)KB라이프 간편한 역모기지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사망보험금을 담보로 ‘역모기지’ 기능을 활용해 노후 생활 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지급형태를 종신형으로 신청 시 기존 사망보험금을 초과해도 ‘역모기지지급액’을 평생 지급하기 때문에 장수 리스크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신설된 10년, 20년 지급형은 종신형 보다 더 많은 회당 지급액을 제공하기 때문에 필요 자금 수준과 기간을 고려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10년형, 20년형의 경우 최대 역모기지 지급기간(10년형: 10년, 20년형: 20년) 동안만 지급하며 역모기지 지급 기간 중 사망 시 역모기지지급액은 중단된다.

이번 2세대 상품에는 간편 심사 기능을 추가해 고령자 및 유병력자도 가입할 수 있도록 인수 범위를 확대했다. 고연령자나 유병력자 등의 계약심사와 건강검진의 부담을 줄여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계약심사 과정을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역모기지지급 기간 중 사망 시 역모기지원리금을 제외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것 역시 강점이다. 원리금 전액 상환 시에는 최초 사망보장금액을 전액 보장한다.

역모기지원리금의 부분 또는 전액 상환에 따른 수수료도 없어 역모기지의 지급, 일시 중지, 재개, 상환 등을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유연하게 관리 가능하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지난해 배타적사용권을 받은 상품 성원에 힘입어 ‘간편심사’ 기능을 추가해 2세대 상품을 출시했다”며 “업계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가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유수정 기자 / crysta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