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유튜브 구독자 250만명 돌파…위드에버랜드 등 3개 채널 운영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 에버랜드는 레저업계 최초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25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에버랜드는 공식 채널인 ‘위드에버랜드’와 ‘말하는 동물원 뿌빠TV(이하 뿌빠TV)’, ‘티타남’ 등 특색 있는 3개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이날 기준 각각 140만명, 77만명, 33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위드에버랜드는 동물, 식물, 어트랙션, 캐스트를 비롯해 파크 소식 및 이용 정보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종합 소통 채널이다. 지난해 7월 구독자 100만명을 넘어서며 업계 최초로 골드버튼을 획득했다.

뿌빠TV는 강철원 사육사와 푸바오의 교감을 다룬 ‘전지적 할부지 시점’과 같이 호랑이, 기린 등 동물 생태를 담는 특화 채널이다.

티타남은 직원들이 크리에이터로 직접 출연하는 채널이다. 2022년 ‘소울리스좌’ 열풍을 일으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여러 셀럽과의 콜라보 및 이색 

쇼츠 영상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들 3개 채널 동영상은 총 4300여개로 조회수는 12억6000만뷰에 달한다.

에버랜드는 팬층을 더욱 두텁게 확보해 나가고자 유튜브 신규 코너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최근 연재를 시작한 ‘사랑이 육아일기’, ‘러부지는 LOVE지’, ‘오와둥둥’ 등 판다 영상을 통해 육아맘, K-아버지, 이모들의 공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니어층 뿐 아니라 MZ 세대로부터 식물과 정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에버랜드가 가진 테마 정원들을 소개하고 꽃과 나무 등 식물이 가진 스토리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꽃바람 이박사 시즌2’를 오는 6월 선보일 예정이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파크의 다양한 모습을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고객들이 더욱 공감하고 힐링하며 위로 받을 수 있는 채널이 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연지 기자 / kongzi@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