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은 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 간 전남 나주혁신도시 본사에서 ‘제1회 한전KDN ESG Week’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전KDN ESG Week는 한전KDN이 추진하고 있는 ESG 경영 전략 12개 과제에 따라 분야별로 시행하던 개별 행사를 통합한 프로그램이다. ESG 의식 제고는 물론 환경 캠페인, 사회 공헌 활동 등에 대한 ESG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전격 추진됐다.
또 임직원의 직접 참여를 통한 경험치 제고와 ESG 경영에 대한 긍정적 나비 효과를 토대로 ESG 내재화에 근거한 모범적인 ESG 경영 문화 조성에 중점을 뒀다.
이번 프로그램은 △리사이클링 악기 공연 △ESG 전문가 특강 △생태 보존 에코 플로깅 △전통시장 타운홀 미팅 △ESG EAT(잇)데이 △다문화 가정 응원 상자 만들기 △ESG 경영 실천 서약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친환경 솔루션을 접목한 전기차 충전소인 ‘한전KDN CHA-ON 슈퍼스테이션’ 개소식을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또 광주·전남에 소재한 사회적 경제 기업 7개소와 협업해 1012명의 체험객을 모집하는 등 판로 개척도 지원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기업 경영의 필수 요소인 ESG의 올바른 실천을 위해서는 임직원 모두의 자발적 참여 노력이 절대적이다”며 “국내 유일의 에너지 ICT 전문 기업으로서 친환경‧디지털 에너지 ICT로의 정의로운 전환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CEO스코어데일리 / 오창영 기자 / dong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