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 프로젝터부터 에어컨까지”…‘체험존’에 꽂힌 가전업계

삼성전자, 비스포크 슈드레서에 이어 더 프리미어 체험존 선봬
LG전자, 휘센 타워 에어컨 체험존·시스템 에어컨 전용 가상 쇼룸 오픈

삼성전자 모델이 그랜드 워커힐 서울호텔 내에 마련된 '포레스트 시네마' 체험존에서 최대 130인치 초대형 화면과 4K 고화질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빔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가전업계가 코로나19에도 체험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소비자가 직접 콘셉트와 특징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통해 판매 증대와 브랜드 가치 제고 효과를 동시에 거두겠다는 복안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와 손잡고 프리미엄 빔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포레스트 시네마’를 오픈했다. 포레스트 시네마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내 투숙객 전용 야외 피크닉 공간인 ‘포레스트 파크’에 조성돼 올해 말까지 운영된다.

삼성전자는 포레스트 파크 공용 공간과 텐트 두 곳에 더 프리미어를 설치해 투숙객들이 도심 속 피크닉을 즐기며 이 제품이 구현하는 탁월한 화질과 색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더 프리미어는 최대 130인치 초대형 화면과 4K 고화질로 집안을 영화관으로 만들어주는 프리미엄 프로젝터다.

지난달에는 신발관리기 ‘비스포크 슈드레서’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을 열었다. 개인 맞춤형 가전인 비스포크 슈드레서는 기기 안에 신발을 넣어 냄새를 제거하고, 땀 등을 건조하는 신발 관리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슈드레서의 체험 마케팅을 수도권 주요 영화관·호텔·골프장 등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CGV 용산아이파크몰 ‘스카이박스’에 관람객들이 영화를 보는 동안 신발을 관리할 수 있도록 제품을 설치했다. 또 의류관리기인 비스포크 에어드레서·큐브 냉장고·큐브 에어(공기청정기)를 함께 살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모델들이 아우디 국내 공식딜러인 고진모터스의 매장 가운데 서울시 강남구 소재 도산대로점에서 LG 휘센 타워 에어컨(왼쪽)과 아우디 Q8 차량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도 지난달부터 아우디와 손잡고 휘센 타워 에어컨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아우디의 국내 공식딜러인 고진모터스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휘센 타워 에어컨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매장에 전용 체험존을 운영 중이다. 올해 출시한 LG 휘센 타워 에어컨은 미니멀한 아름다움을 표현한 초 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디자인 철학에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의 감성을 더한 게 특징이다.

최근에는 글로벌 고객을 위한 시스템 에어컨 전용 가상 쇼룸을 오픈하기도 했다. 각종 공조 제품의 공기 흐름, 벽이나 천장 안쪽에 구축되는 배관의 구조와 작동원리 등도 3차원 그래픽으로 상세히 볼 수 있도록 가상 쇼룸을 구축했다. 고객은 PC, 모바일 등 접속하는 기기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을 볼 수 있고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해당 모델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가전업계가 코로나19에도 체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 이유는 고객 체험을 다양화해 판매를 확대하고, 신제품의 경우 소비자의 이해도 및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체험존을 운영하게 되면 누구나 부담 없이 직접 해당 제품을 체험해보고 실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면서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지키면서 운영 중이라 앞으로도 체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주선 기자 / js753@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