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5성급 호텔 ‘인스파이어리조트’에 생활가전 단독 공급

쿠쿠 정수기 이미지. <사진제공=쿠쿠>
쿠쿠 정수기 이미지. <사진제공=쿠쿠>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국내 5성급 호텔에 공기청정기 등 주력 생활가전 제품을 단독 공급하며 B2B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쿠쿠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 리조트) 내 다중이용시설에 공기청정기와 비데, 정수기 등 주력 제품을 단독 공급한다. 이는 쿠쿠 브랜드 최초로 성사된 대형 호텔 B2B(기업 간 거래) 계약으로, 쿠쿠의 기술력과 관리 노하우를 통해 호텔 서비스 경험을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최근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이하 자원재활용법)’이 본격 시행되며 호텔 등 숙박업소는 샴푸 등 일회용품을 투숙객에게 제공할 수 없다. 금지 대상에서 투숙객에 제공하는 생수는 제외됐지만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을 줄이기 위해 많은 호텔들이 객실 내 정수기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쿠쿠는 1회용 페트병 쓰레기를 줄여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국내 호텔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객실 내 직수형 정수기 설치 사업도 확대할 계획이다.

쿠쿠 관계자는 “지난 2020년 소상공인과의 업무협약으로 시동 건 B2B 사업이 올해 국내 특급 호텔과의 계약을 통해 3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30% 매출 상승을 이루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특급 호텔 수준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며 프리미엄 B2B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키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조희연 기자 / chy@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