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아이온 에보 SUV’, 독일 전문지 평가 ‘최우수’ 획득

마른 노면 제동력·주행 소음 항목서 1위

아이온 에보 SUV.<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전기차 전용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 SUV’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진행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Exemplary)’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우토빌트는 독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지로, 차량 및 타이어 성능 테스트 부문에서 높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전기 차량에 사용되는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8개 제품을 대상으로 제동력, 회전저항, 핸들링, 소음 등 11개 항목에 걸쳐 전기 SUV의 하이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타이어의 주요 성능을 평가했다.

테스트 결과 ‘아이온 에보 SUV’는 평가 최고 등급 ‘최우수’로 분류됐다. 특히 전기차 주행 성능과 안전에 핵심적인 영향을 미치는 항목인 마른 노면 제동력(Dry Braking)과 주행 소음(Pass-by-noise)에서 1위로 평가됐다.

2022년 출시된 브랜드 첫 제품인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는 지난해 4월 아우토빌트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젖은 노면 제동력, 마른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핸들링 등 총 4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종합 1위에 올랐다.

같은 달에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병훈 기자 / andrew45@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