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에이아이포블록체인과 업무협약 체결

심진섭 DB손해보험 본부장(오른쪽)이 지난 8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채진호 에이아이포블록체인 대표와 업무협약 관련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지난 8일 DB금융센터에서 에이아이포블록체인과 비전AI 및 생성형AI분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에이아이포블록체인은 시각 인공지능 원천기술을 보유한SDV(Software Defined Vehicle)와 인슈어테크 전문기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AI 바우처,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물론 인천국제공항공사에 공항물품탐지 솔루션을 실증한 기술력 있는 AI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DB손해보험과 에이아이포블록체인이 기술적 역량을 바탕으로 비전AI 및 생성형AI분야 협력사업을 통해 관련 시스템을 보험업무에 활용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심진섭 DB손해보험 본부장, 채진호 에이아이포블록체인 대표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슈어테크 분야의 비전AI 및 생성형AI 기술 발전과 사회경제적 비용의 절감을 목표로 협력해 사업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유수정 기자 / crysta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