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이패드 공개되나…애플, 다음달 7일 온라인 이벤트 개최

이벤트 초대장 발송…1년 6개월 만에 아이패드 신제품 공개 전망
OLED 탑재한 프로 모델·12.9인치 추가된 에어 모델 출시될 듯

애플 스페셜 이벤트 초대장 이미지. <사진=애플>

애플이 다음달 신제품 공개 행사를 열고, 새로운 아이패드를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은 다음달 7일 온라인으로 스페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초대장에는 애플 펜슬을 쥔 손으로 형상화된 애플 로고가 담겼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밝혀지진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새로운 아이패드가 공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애플은 지난 2022년 10월 신형 아이패드 프로와 10세대 아이패드를 출시한 후 1년 6개월 동안 아이패드 신제품을 내놓지 않고 있다. 앞서 블룸버그 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전보다 개선된 버전의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를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프로 모델에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와 속도가 더 빠른 M3 칩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디자인의 매직 키보드와 애플 펜슬도 추가될 전망이다. 에어 모델에는 12.9인치 화면 옵션이 추가되고 새로운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출시 이벤트는 오는 6월 10일 예정된 애플의 연례 세계 개발자 콘퍼런스(WWDC)를 앞두고 열린다. 애플은 이 행사에서 전 세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자체 AI(인공지능) 기능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은서 기자 / keseo@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