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모두의연구소와 'AI 인재' 육성 나서

AI 전문인재 양성·확보 위한 MOU
AI 교육과정 개발 및 채용연계 프로그램 운영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오른쪽)과 김승일 모두의연구소 대표(왼쪽)이 AI 전문인재 양성 및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대표 어성철)이 스타트업과 손잡고 AI(인공지능) 인재 육성에 나선다.

한화시스템 ICT 부문은 4일 AI 교육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모두의연구소’와 AI 전문인재 양성 및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한화시스템 임직원들의 AI 역량을 높이는 교육 콘텐츠 개발과 AI 인재 채용연계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다. 또 △기업실무형 AI 테크 입문·심화 교육과정 공동개발 △전사 직군별 및 단계별 AI 교육 콘텐츠 운영 △우수인력 채용연계 프로그램 △대내외 AI 사업 공동 수행 △AI 분야 네트워킹 활동 협력 등도 추진한다.

한화시스템은 IT업계 전반에 이어지고 있는 AI 전문인력 부족 현상이 장기화될 것을 예상하고, 사내 교육과 채용연계형 프로그램을 가동해 AI 인재를 양성해 나갈 방침이다. 올해 6월부터 모두의연구소에서 채용연계 프로그램을 오픈해 AI 분야 실무형 인재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비롯한 블록체인·빅데이터·설비예지보전(PdM) 등 한화시스템이 적극 공략하고 있는 디지털 플랫폼 시장 신사업에 필요한 공통분모가 AI 기술”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화시스템은 차세대 디지털 전환(DT) 사업에 최적화된 AI 브랜드 '하이큐브(HAIQV)'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두의연구소는 자기주도형 AI 코딩교육 시스템인 '아이펠(AIFFEL)'을 이미 운영하고 있어 AI 인재 육성에 최적화된 환경 속에서 유망 스타트업과 대기업간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