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베스틸·세아창원특수강, 대표이사 중심 책임경영 위해 조직개편

스마트워크센터, 대표 직속으로…부문별 혁신 가속화 및 시너지 확대 도모

세아그룹(회장 이순형)의 특수강 전문기업 세아베스틸과 세아창원특수강이 2021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세아그룹은 24일 “대표이사 중심의 책임경영제를 강화해 변화하는 산업환경 속에서 신속한 의사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조직개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세아그룹의 이번 조직개편은 △대표이사 중심 책임경영체제 강화 △부문별 혁신을 가속할 수 있는 조직 체계 구축 △기획 및 영업의 협력을 통한 그룹 차원의 시너지 확대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우선 세아베스틸은 기존 경영기획부문의 ‘스마트워트센터’를 대표이사 직속으로 변경했다. 스마트워크센터는 세아베스틸과 세아창원특수강의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연계, 제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경영전반의 혁신활동을 추진하는 조직이다.

영업부문에서는 마케팅본부에 원자력사업팀을 신설했다. 프로젝트영업본부를 폐지하고 형단조사업실을 신설했다. 글로벌마케팅본부는 글로벌영업본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글로벌영업 1팀과 2팀으로 재편했다.

생산부문은 폐지하고 공장장, 스마트워크센터, 품질보증실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변경했다. 공장장 산하에 생산혁신실을 신설하고 생산본부, 단조생산본부, 창녕공장, 지원본부, 안전환경실, 기술연구소 귀속했다. 또 품질보증실에 품질기획팀을 신설하고 품질보증팀내 품질기술파트 폐지했다.

세아베스틸의 자회사인 세아창원특수강은 대표이사 산하 경영기획부문과 영업무문 및 공장장, 기술연구소, 스마트워크센터, 품질보증실 등을 뒀다.

경영기획부문에서는 기존 경영기획부문의 스마트워크센터가 대표이사 직속으로 변경됐다. 영업부문에서는 프로젝트영업본부를 폐지하고 전략사업영업실 신설하고, 산하에 강관영업팀, 특수합금영업팀으로 재편했다.

글로벌마케팅본부는 글로벌영업본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글로벌영업1팀, 글로벌영업2팀, 글로벌영업3팀으로 재편했다. 글로벌지원팀은 폐지하고 마케팅전략팀으로 통합했다.

생산부문에서는 생산부문을 폐지하고 공장장, 기술연구소, 스마트워크센터, 품질보증실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변경했다. 기술연구소 내 창원연구센터를 제품연구센터와 공정연구센터로 구분하고 변경해 혁신추진실을 신설했다. 대형압연팀 내 단조파트는 대형압연파트로 변경됐다.

세아베스틸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으로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 노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의 영속성을 추구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보배 기자 / bizbobae@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더보기